위클리저널e

[인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제5회 남부 수학체험한마당 운영

안창현 | 기사입력 2023/10/25 [12:30]

[인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제5회 남부 수학체험한마당 운영

안창현 | 입력 : 2023/10/25 [12:30]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 제5회 남부 수학체험한마당’을 21일 운영했다.

 

행사는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접근을 통한 학생들의 자발적 탐구 및 문제 해결로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인천남중의 ‘오더리삼각형’ ▶신흥중의 ‘거울착시’ ▶남인천여중의 ‘암호의 세계’ ▶인화여중의 ‘나랑 결혼해 줄래?’ 등 관내 중학교 학생이 참여한 26개 주제의 체험 부스와 ▶동산고의 ‘신비한 입체도형의 성질’, ‘2차원, 3차원 도형과 친해지기’ ▶인천예일고의 ‘중력을 거스르는 구조물-텐세그리티 만들기’ ▶인항고의 ‘쿠푸왕 피라미드 만들기’ 등 고등학교 찬조 4개 체험부스로 운영했다.

 

또한,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학생들이 수학에 고민이 있는 학생들을 개별 상담하고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는 수학클리닉 부스도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인천재능중 학생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수학의 즐거움을 알게 됐고 더 깊이 관심 갖게 됐다”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결국 수학이 기초가 되어 탐구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수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오산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관내 노인정 환경개선 실시
1/4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