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저널e

노·사가 상생하는, 안성시

-공무원 노사협의회 개최

김영수 | 기사입력 2024/07/29 [14:35]

노·사가 상생하는, 안성시

-공무원 노사협의회 개최
김영수 | 입력 : 2024/07/29 [14:35]

 안성시(시장 김보라)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지부장 함은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안성시 공무원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노사협의회 기념사진. (사진 중앙 김보라 시장)    

 

 이번 노사협의회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함은규 지부장을 비롯해 노사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당 부서별 검토를 마친 8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노사 양측 위원은 악성민원 관련 특이민원 대응팀 신설 장기재직 공무원 포상제도 개선 필수 실무요원 지정제도 시행 육아시간 업무대행 수당 신설 청년공직자 기숙사 신설 등 공직자 보호와 직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시에서는 관련 부서의 신중한 검토를 통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반영하기로 합의했다.

 

 함은규 지부장은 악성민원 피해와 청년 공무원 이탈 등 공무원 노동자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이 절실한 시기.”라며 우리 공직사회에 직면한 문제들을 노사가 공동으로 협력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사 간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자리가 계속해서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보라 안성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노사가 상호 협력에 바탕을 둔 신뢰 관계를 이어가 직원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사협의회는 사용자와 근로자의 상호 관심사항이지만 단체교섭 협약 범위에 속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 협의 및 의결하는 제도로서, 안성시에서는 노사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매년 정기적으로 노사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영수 기자 weekly698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눔문화 확산과 인재 육성을 위한 바자회 개최…평택 수정로타리클럽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