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저널e

평택시, 여섯 번째 정부 표창-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기관 선정

-산단 조성 및 사업구조 고도화로 전문인력 확충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안창현 | 기사입력 2023/11/22 [12:13]

평택시, 여섯 번째 정부 표창-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기관 선정

-산단 조성 및 사업구조 고도화로 전문인력 확충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안창현 | 입력 : 2023/11/22 [12:13]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역대 여섯 번째 정부 표창을 받았다. 시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평택시가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 지자체의 창의적인 시책 개발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우수한 정책으로 탁월한 성과를 낸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는 최고 권위의 정책경연 대회이다.

 

 평택시는 지역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활력 넘치는 일자리 경제 도시를 구현한 성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평택시가 개최한 일자리박람회 (사진제공, 평택시)    

 

 특히 시는 산단 조성 및 사업구조 고도화로 전문인력 확충 지역사회 창업지원 공개 오디션 실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청년층의 정주 여건 개선 및 취·창업 지원사업 등을 통하여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시정 운영을 믿고 성원해 주신 평택시민과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가 많고, 활기차고 매력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방자치경영대전 공모전에 꾸준히 참여하여 역대 여섯 번째 정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안창현 기자 weekly562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오산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관내 노인정 환경개선 실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