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저널e

평택시, 연이은 수상…‘지역개발 대상’ 수상

김영수 | 기사입력 2024/07/10 [11:33]

평택시, 연이은 수상…‘지역개발 대상’ 수상

김영수 | 입력 : 2024/07/10 [11:33]

 평택시(시장 정장선) 발전이 외부 기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연이어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평택시는 지난 9()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2024년 제29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지역개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평택시청사.(전경)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1996년 제정된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가 두드러진 지방자치단체를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평가는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와 전문리서치 주민만족도 조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이루어진다.

 

 평택시는 도시숲과 공원 확대를 통한 녹지확충 신도심과 구도심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국가 첨단전략산업 반도체 특화단지 선정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선정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 운영 미래차 전장부품 통합성능평가센터 유치 평택호 관광단지 조성 등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던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돼 이번에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불법 광고물 정비 및 야간경관 조성사업, 지역 특화 요소를 반영한 테마 벽화 등 도시미관 개선사업과, 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및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실적을 인정받아 지역개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지속적으로 우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시정 운영을 믿고 성원해 주신 64만 평택시민과 공직자들의 노력에 감사 드린다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평택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대상으로 2018년 종합대상을 포함해 총 8회의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김영수 기자 weekly698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눔문화 확산과 인재 육성을 위한 바자회 개최…평택 수정로타리클럽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