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저널e

“공유냉장고”를 아세요?…지자체와 기업, 주민이 함께하는 평택시 ‘동행’ 봉사활동

-사랑과 정성이 담긴 음식을 LH임대아파트 주민과 나눠
-마을과 기업, 공공기관이 협력하는 뜻깊은 자리

김영수 | 기사입력 2024/10/15 [14:44]

“공유냉장고”를 아세요?…지자체와 기업, 주민이 함께하는 평택시 ‘동행’ 봉사활동

-사랑과 정성이 담긴 음식을 LH임대아파트 주민과 나눠
-마을과 기업, 공공기관이 협력하는 뜻깊은 자리
김영수 | 입력 : 2024/10/15 [14:44]

 평택시 관내 LH임대아파트 2단지에 있는 공유냉장고가 지역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는 가운데, 부락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0()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와 함께 마을과 기업이 함께하는 든든한 동행 공유냉장고봉사활동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후원금 전달식.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는 기관과 함께 꾸준히 '공유냉장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의 임직원, 평택시 고덕동 행정복지센터와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내 LH임대아파트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해 마을과 기업, 공공기관이 협력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공유냉장고지원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2단지에 있는 청년카페에서 재료 손질부터 음식 조리 등 약 170인분의 음식을 준비해, 고덕동 관내 LH임대아파트(LH2단지, LH12단지, LH17단지)에 거주하는 170여 명 저소득 주민들에게 소불고기와 잡채, 소시지 야채볶음 등 세 종류의 음식을 전달했다.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에서는 공유냉장고 외 주거 개선 사업과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

▲ 고덕동 LH임대아파트 2단지에 설치된 공유냉장고    

한 프로그램 자원봉사활동을 하며 부락종합사회복지관과 지속적인 협력으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긍호 평택전력지사 지회장설 명절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혜욱 고덕동장은 공유냉장고 사업이 기업의 후원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운영될 수 있어 기쁘다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연계 지원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확산 및 촘촘한 지역복지 인적 물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음식나눔 현장.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최상돈 부장은 기업과 마을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나눔활동에 함께하는 것에 큰 감사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기관 접근 기회 제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지원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영수 기자 weekly698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눔문화 확산과 인재 육성을 위한 바자회 개최…평택 수정로타리클럽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