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저널e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전e 착한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전달

안창현 | 기사입력 2024/02/22 [07:54]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전e 착한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전달
안창현 | 입력 : 2024/02/22 [07:54]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만걸)는 지난 20일을 시작으로 2023년 관내 취약계층 위기가구 대상으로 비전e 착한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나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평택시 사회복지보조금 및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진행하며, 2월부터 12월까지 고령, 질병, 거동 불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위기가구 15가구에 월 2회 밑반찬을 지원하게 된다. 밑반찬은 협의체 위원들이 위기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배달하고 생일을 맞으신 어르신께 케이크 등의 선물을 드리며 직접 축하해 주는 행사를 한다.

 

 또한, 밑반찬을 배달하면서 안부 확인 및 고독사 예방 등 위기 상황 확인을 통해 건강 도모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사회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만걸 위원장은 경제적 이유와 가족의 부재 등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반찬 나눔과 함께 말벗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11월 구성 이후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상, 복지 사각지대 발굴 거리 홍보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창현 기자 weekly345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눔문화 확산과 인재 육성을 위한 바자회 개최…평택 수정로타리클럽
1/6
연예/스포츠 많이 본 기사